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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침체로 가전 시장이 위축됨에 따라 가전제품의 멤버십 제도와 렌털을 이용한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더욱이 렌털 시장의 확대로 인해 가정에서 고성능 제품을 다양하게 경험하는 것이 가능한 지금, 꼼꼼히 따져보고 고르는 가전 렌털은 이 시대의 필수적인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용 부담에 있어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고 반납이나 서비스도 무상으로 이루어지는 혁신을 만나볼 시간입니다.

특히 창업자나 이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아이템으로 추천합니다.

가전제품 렌털 서비스
가전제품 렌털 서비스

1. 멤버십 플랜, 렌털의 합리적인 면

가전제품의 무게중심 이동
  • TV나 냉장고, 에어컨 제품에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공기청정기, 무선청소기, 스타일러로 중심이 이동하고 있습니다. 청결한 사용을 위한 지속적인 관리의 필요성을 생각한다면 전문 업체의 관리가 우선이라는 생각입니다.
  • 여러 대기업에서 멤버십 플랜이나 렌털의 합리적인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가전제품 렌털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최고의 시기입니다.

 

 

 

2. 단점과 장점

가전제품 렌털의 단점

  • A/S 서비스를 처리해주는 속도가 느린 편입니다. 일련의 과정을 살펴보면 고장 난 가전제품 렌털 상품 신청→소비자→렌털회사→제조사→A/S 진행으로 이루어집니다. 반면에 직접 구매한 가전제품의 경우 위의 과정에서 렌털회사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빠른 A/S 접수와 처리가 가능합니다. 제품마다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일반적인 과정을 말씀드린 것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수많은 제휴카드 할인이 사실상 손해에 가깝다는 결과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가전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처럼 광고하고 홍보됩니다. "이 정도로 저렴하면, 대기업은 무얼 먹고사나?"싶은 마음도 들 정도이지만 실상을 파헤쳐 본다면 제휴카드 실적이 존재해야만 한다는 점과 제휴카드 사용 시 렌털 서비스 할인을 제외하고는 크게 쓸 곳이 없다는 것도 문제입니다. 반면에 실 구매를 통한 신용카드의 경우 각종 혜택이 많습니다. 신용카드 서비스 혜택을 많이 이용하는 사람의 경우 제휴카드 할인이 손해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결국 최종적으로 지불하는 비용에 만만치 않다는 점입니다. 우선적인 이유는 관리비용이 렌털 비용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초기 비용이 0에 가깝게 든다고는 하지만 매달 지불하는 금액의 총합을 보면 실구매로 한 번에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비용보다 더 비싼 가격에 렌털 하는 꼴이 되고 맙니다. 다만, 일부 상품의 경우 렌털 하는 것이 더 이득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상품들은 실 구매 가격보다 더욱 비용이 비싸게 측정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가전제품 렌털의 장점

  • 최신 기종의 새 제품으로 렌털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계획에 있어서 동일한 결정이 가능합니다. 중고제품이나 누군가가 사용한 제품이 아니라는 점이 중요하고 본사에서 정품 제품으로 직배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초기 비용으로 목돈이 당장 들지 않는다는 면이 있습니다. 결국 매달 렌털 비용만 내면 되는 분납 방식이기 때문에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이 감소합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매월 발생하는 매출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 좋은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보답하게 되는 것입니다.
  • 월 별로 내는 금액으로 부담을 낮추고 할인제도까지 첨부해서 많은 요금 할인이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금전적인 부분에 있어서 큰 부담을 덜어준다는 사실이 매력적입니다.
  • 패키지 혹은 결합으로 필요한 가전제품이 여러 개라면 더욱 저렴하게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A/S 편의성, 구매 시와 동일한 A/S가 가능합니다. 오히려 구매 시보다 렌털이라는 장점 때문에 더욱더 오랫동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 동안 수리비용 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3~5년마다 최신 가전제품을 렌털 가능한 점, 등록비·설치비·배송비·보증금 등이 없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구입도 부담 없으며 최초 구입비용과 목돈 지출이 0원이라는 점 등이 있습니다.

 

3. 렌털 추천 / 비추천 대상

1~2인 가구

요즘 경제 침체로 인한 소형 아파트가 인기 있는 것 다들 아시죠? 그만큼 1인이나 2인 가구의 집이 더욱 인기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다 보니 더욱 소형 집에 어울리는 가전제품 렌털이 인기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한 맞춤형 유용 서비스라고 보셔도 좋습니다.

 

창업 초반

창업 초반이나 가게 운영의 초반에 투자되는 자금에 대한 합리적인 절약이 가능한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가게를 운영하다가 생각처럼 장사가 잘 안 되는 경우에 렌털 반납을 통한 정리가 깔끔하게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실제로 창업을 생각이신 분들과 가게를 운영해본 점주님들에게 인기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업자의 경우 창업 초기에 필요한 모든 가전상품을 한 번에 렌털도 가능한 곳도 있으니 구체적인 비교를 통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단기간 거주하는 집에서 필요한 가전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비싼 가격의 제품을 덜컥 사서 이사할 때마다 큰 금액의 이사비용을 지불하며 가전제품을 옮기기 싫은 분들, 당장 비용 부담이 없는 합리적인 가전제품 사용을 원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합니다. 요즘은 '합리적인 렌털족'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기본적으로 제품 관리가 제대로 안 되는 분들

이러한 분들에게는 꼼꼼한 관리가 서비스로 이루어지는 가전제품 렌털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렌털 비추천 대상

충분히 가전제품을 구매할 능력이 되거나 한 곳에서 장기간 거주하며 사용할 예정인 사람들의 경우 가전제품 렌털을 비추천합니다. 3년 렌털의 경우, 보통 연이율이 10%가 넘는 금액으로 고금리 장기할부로 구매하는 것과 똑같은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4. 렌털 싸게 하는 방법

가전 렌털 가격비교는 온라인에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을 통한 비교나 확인이 효율적입니다. 중간 수수료인 유통마진 또한 없앨 수 있으며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제품들의 직접적인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단, 같은 모델이어도 렌털사마다 렌털요금에 대한 차이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고 비교하셔야 합니다.

 

할인 가격이 아닌 기본 렌탈료 확인이 필수

인터넷에 표시되어 있는 대부분의 렌털 금액은 제휴카드로 할인된 금액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게다가 전월 실적의 큰 할인율이 큰 금액으로 표시된다는 점도 존재합니다. 그래서 각종 가전 렌털 비교 사이트를 통해 직접적인 확인과 가격비교가 필수입니다.

 

제휴카드 할인

제휴카드를 이용한 할인가를 사용하여 실 구매 가격보다 더욱 저렴하게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 부담 없이 이용이 가능한 제휴카드로 최대 할인을 적용받아 가전제품을 싸게 렌털 하는 현명함이 필요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에 이어 할인 가격이 아닌 기본 렌탈료 확인을 한 이후에 제휴카드 적용에 대한 가격비교 부분에 해당합니다. 정수기의 경우 월 렌탈료가 29,900원인 정수기를 제휴카드로 사용한다면 월 1만 원이 안 되는 가격으로 렌털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정식 오프라인 렌털 샵

조금은 비싸더라도 정식으로 오픈한 매장을 방문합니다. 그리고 일일이 비교하고 살펴보기 어려운 사람들에 한해 불상사의 방지를 위한 매장 내 직접 비교를 통한 방법입니다. 가까운 LG전자 베스트 샵이나 할인마트 등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5. 렌털 중도해지 시 받는 불이익(유의점)

 

 

 

가전제품 렌털 서비스를 중도해지하는 경우, 위약금은 보통 남은 렌털 비용의 10% 정도입니다. 그러나 업체에 따라 10% 이상을 받는 곳도 존재하기 때문에 계약 전 사전 확인은 필수입니다. 심지어 중도해지 자체에 거부를 하는 업체도 있기 때문에 할인조건에 이어 위약금 그리고 중도해지 여부까지 모두 살펴보고 계약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추가로 독소조항들이 있는지 체크하고 목소리를 높여서 이야기해야 할 필요성도 존재합니다.

 

6. 렌털 사은품

  • 1개 ~ 4개까지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업체들이 있기 때문에 직접적인 온라인 비교를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사은품은 사은품일 뿐입니다. 렌털 하려는 가전제품이 메인이고 사은품은 서브라는 점을 기억하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선택한 상품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사은품이 존재하며 현금이나 30만 원 미만의 백화점 상품권 고급 사은품을 제공하는 곳도 있습니다.
  • 제품보다 사은품에 더욱 큰 매력을 느끼는 분이 있다면 대리점에서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현금을 지급하는 업체들의 경우, 불리한 렌털 계약을 체결한 것은 아닌지 정확하게 더 따져봐야 합니다.(경험담)

※ 사은품도 중요하지만, 렌털 서비스 자체의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면을 더 따져보고 기본적인 월별 요금의 비교와 함께 월별 요금 납부 시 할인되는 혜택을 모두 참고하여 최종적인 사은품 결정을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Think

  1. 가전제품 렌털이 정말 합리적인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렌털을 하고 방치해 두는 용도(대표적으로 러닝머신이 있죠)로 전락할 가능성이 높다면 비추천합니다.
  2. 구매하려는 가전제품 렌털에 필요한 제휴카드가 없다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앞으로 해당 제휴카드를 쓸 일이 있고 혜택 등 조건이 좋아서 새로 만들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렌털 제휴를 통한 저렴한 렌털을 추천드립니다.
  3. 동일한 모델의 경우 제공업체나 제휴카드 의무사용 기간을 꼭 확인하시고 이사나 이동 계획을 반영해 그 기간 동안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더 저렴한 비용으로 제휴카드 할인까지 제대로 받을 수 있게 되는 효과를 누리실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