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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생활안정지원금 추가 신청에 따라 난방 요금 지원 및 안정화 도모를 위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기한이 연장됨에 따른 신청기한과 지원금액, 그리고 신청방법을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파주시-추가-생활-안정-지원금-신청

 

1분만 집중해서 보시면 20만 원의 지원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시간이 돈인 분들을 위해 바로 신청할 수 있는 버튼을 남겨놓겠습니다.

 

파주시 생활안정지원금 추가 신청방법

파주시 생활안정지원금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방문 신청 또한 가능합니다. 두 가지 신청방법 모두 동일한 신청 기간을 가지며 `23.4.17.(월) ~ 5.8(월) 안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 신청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신청이 가능한 반면, 방문 신청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까지라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당초 지원 계획이 `23.3.31.(금) 까지였던 만큼 파주시민을 위해 5월 8일까지만 신청 접수를 받고 있기 때문에 확인하시는 대로 빠르게 신청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

상단의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바로 신청부터 하시는 방법이 있으며 파주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하여 유의사항을 참고한 상태로 신청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검색창에 '파주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을 검색하여 제일 상단에 나오는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기한 내에 신청하셔야만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3.4.17.(월) ~ 5.8.(월) 09:00 ~ 22:00까지입니다.

 

온라인 신청 시 유의사항은 타인의 지역화폐 카드로 신청이 불가능하며 대리 신청 또한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미 기존의 파주페이를 쓰고 계신 분이라면 신청일 기준 보유하고 있는 파주페이 카드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 6월 30일까지 남아있는 지원금은 모두 자동 소멸되므로 꼭 참고하셔서 생활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방문 신청 방법

거주지역 내의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및 행정복지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기한인 4월 17일부터 5월 8일 내에 오후 6시 이전에 방문해야만 생활안정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과 다르게 이때는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동일세대가 아니더라도 가족관계가 증명된다면 대리신청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구비해야 할 서류로는 생활안정지원금 신청서 1부와 신분증 등을 지참해야 합니다. 본인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여권 중 편리한 것으로 선택하여 지참하실 수 있습니다.

 

대리신청이 필요한 경우 가족관계증명서를 통해 동일한 세대 내의 가족이 아니더라도 신청하실 수 있으며 다음의 생활안정지원금 신청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문의처

☎ 031-940-8476, 8470

 

파주시의 추가 생활안정지원금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파주시청의 기업지원과 신재생·수소에너지팀에 바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금 신청서 작성 시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셔야 추가 서류를 제출하지 않습니다.

 

 

 

파주시 생활안정지원금 필수 체크 사항

 

파주시 생활안정지원금 지원대상은 `23.2.6.(월) 24시를 기준으로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세대(내국인)이며 1세대 기준 20만 원이 지원됩니다.

 

수령한 지원금은 카드사용 승인 문자 수신일로부터 `23.6.30까지 모두 사용하셔야 합니다. 만일 사용기한 내에 사용하지 않는 경우 자동 소멸이 이루어지며 신청기간을 경과하여 신청한 부분에 대해서는 미지급됩니다.

 

지원금 사용처는 파주시내에 있는 전통시장이나 연 매출 10억 이하의 소상공인 등의 파주페이 가맹점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형마트나 지원하지 않는 매장에서는 사용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신청이 접수된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 신청하실 때 정확하게 하셔야 합니다.

 

파주시-추가-생활-안정-지원금-신청서-작성-주의-사항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는 경우 카드번호와 발급공무원 관련 부분은 담당자 및 공무원이 직접 입력하기 때문에 비워두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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